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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

OpenPaaS서비스를 신청하시려면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해주세요.

약관동의 필수

제1조 (목적)
  1. 본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클라우드지원센터(이하 "센터"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Open PaaS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요금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http://paas.cloudsc.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것으로 필요한 사항은 관련 법 규정, 상관례 등에 따릅니다.
  3. 센터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적용 7일 전에 공시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이를 약관 적용 30일 전에 공시합니다. 또한 법률 또는 정부의 명령•지시•권고나 법원의 판결 또는 센터 및 별도 사업자의 관련 정책 변경 등으로 인한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센터는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c
  4. 회원이 변경된 서비스 또는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고 변경 내용이 중요한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센터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센터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센터가 보유하거나 센터와 제휴한 사업자에서 제공하는 시스템 또는 솔루션 등을 가상화 및 동적 할당 기술을 적용하여 회원이 요청한 사양의 자원과 개발Package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센터가 정한 내용과 절차에 따른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개인이나 법인을 말하며, 정회원과 준회원으로 나뉩니다.
  5. ‘준회원’은 서비스 가입신청은 하였으나 관리자 승인이 되지 않은 회원으로서, 웹사이트 조회,커뮤니티 활동 참여 등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일부 기능 또는 제한된 서비스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정회원’은 서비스 가입신청 후 관리자 승인이 완료된 회원을 말하며, 자원의 할당, 개발package적용, 어플리케이션 생성 및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계정’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필요한 번호로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말합니다.①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센터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가 조합된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다만, 센터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임의로 ID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센터의 ‘공지사항’을 포함하여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 내에 운영자와 회원이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소리ㆍ화상ㆍ동영상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정보를 총칭하여 말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신청은 회원이 센터의 약관을 동의하고 신청정보를 입력함으로써 이용신청이 완료됩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각 항목을 정확히 기입하여야 하며, 관리자 확인을 위하여 서비스 소개서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3. 이용신청회원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을 서비스 이용신청자로 하여 이용계약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인)
  1. 센터는 이용신청이 본 약관에 적합하고 이용신청회원에 대한 업무 수행에 있어 또는 기술적으로 지장이 없는 경우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이용신청을 승낙한 후 센터는 3일 이내에 이용신청회원에게 그 결과를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인의 제한)
  1. 센터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① 비 실명 또는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법령,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기타 이용신청회원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⑥ 관리자가 확인을 위해 추가서류 요청 시 이에 응하지 않거나 연락이 되지 않은 경우
    ⑦ 기타 신청한 내용을 관리자가 확인할 수 없거나, 확인하기 곤란한 경우
  2. 센터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으로 인한 설비의 장애 상태가 발생한 경우
    ②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센터의 전체 서비스 품질 유지에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④ 센터의 운영상, 사업상 위해 요소 또는 위해 우려가 있는 경우
    ⑤ 서비스 해지 또는 변경 당일에 서비스 이용을 재 신청 또는 변경하는 경우
    ⑥ 센터의 정책변경 등으로 더 이상 무료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⑦ 기타 센터의 사정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센터는 이용신청절차 완료 후라도 본 조 제1,2항의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센터는 본 조 제1항, 제2항, 제3항에 의해 이용승낙이 거절, 유보, 철회된 경우 이를 이용신청회원이 기재한 연락처로 통지 합니다. 이용신청회원의 부정확한 기재사항으로 인한 연락처의 불명 때문에 통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센터는 그에 대한 책임이 없으며, 이용신청회원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8조 (이용 승인 철회 및 통보)
  1. 이용승인 이후에도 센터는 다음의 경우 직권으로 승인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온라인 상에서 법인 및 신청인의 등록정보를 허위로 입력하거나 허위의 관련 서류를 첨부한 경우
    ②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사항을 은폐한 경우
    ③ 이용정지 개시일로부터 1개월 내에 회원이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④ 서비스의 일시 정지 만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회원이 서비스의 재개를 요청하지 않은 경우
    ⑤ 회원이 당해 연도 3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⑥ 회원이 센터,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회원이 시스템 운영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⑧ 회원이 제 13조 (회원의 의무) 등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⑨ 타인의 이용자ID,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⑩ 서비스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에 대해 부적절한 사용, 접속, 복사, 배포, 타 용도로의 설치 등을 행하는 경우
    ⑪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및 자료를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⑬ 기타 회원이 본 약관 및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는 경우
    ⑭ 센터로부터 제공받은 계정의 서버를 통해 스팸메일을 발송하였을 경우
    ⑮ 발송된 스팸메일의 내용 중 이미지를 포함한 미디어 파일 등의 링크에 센터의 서버를 이용 하거나 , 발송된 스팸메일의 내용 중의 링크가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계정으로 이동하게 되어 있거나, 해당 계정을 광고하는 경우, 기타 공신력 있는 스팸 관련 기관 및 ISP 등에서 스팸 관련 계정으로 지목한 경우
  2. 센터가 이용승인 철회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메일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해 해당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24시간 전까지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본 조 제 1항에 의해 이용 승인이 철회되는 경우 회원의 시스템으로 할당된 모든 자원이 회수되며 시스템 상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회원 정보 및 자료는 삭제됩니다.
  4. 승인 철회에 대한 통지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일전까지 의견을 진술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지에 이의가 없는 것으로 봅니다.
제9조 (회원정보 관리)
  1.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2. 회원의 부주의로 인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해 발생되는 사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의 휴지)
  1. 센터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시설 관리 및 운영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휴지할 수 있으며(이 경우에는 서비스의 장애로 보지 않습니다) 그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11조 (센터의 의무)
  1. 센터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이용희망일 또는 본 약관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이용 희망일에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이용희망일 이전에 그 사실을 전화, 이메일,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2. 센터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2조 (면책)
  1. 센터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면책됩니다.
    ① 회원은 서비스를 전적으로 회원의 위험부담에 의하여 이용하며, 서비스는 ‘있는 그대로’, 그리고 ‘이용할 수 있는 그대로’ 제공되고, 모든 회원의 정보 및 자료는 회원의 재량과 위험 부담에 의해 관리됩니다.
    ② 센터는 본 약관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 상품성, 특정 목적에 의한 적합성 또는 비 침해에 대한 묵시적 보증 및 거래 과정, 상거래에 의해 발생한 어떠한 보증을 포함하여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 조건, 진술 및 보증을 부인합니다.
    ③ 센터는 직접, 간접적, 부수적, 특별, 결과적 또는 징벌적 책임 및 이익의 상실뿐만 아니라 해킹 ,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회원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한 상실 또는 손실 등에 따른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 내 정보 및 자료에 대한 백업 및 보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센터는 자료분실 등에 의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체적으로 서비스에 대한 정보 및 자료에 대하여 스스로 보관, 관리, 유지 할 의무를 갖습니다.
    ⑤ 센터는 네트워크 장애 등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장애 등 대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이용승인 보류 또는 이용승인 철회 등으로 서비스의 중지 또는 휴지 등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또한, 다음 각호에 대한 서비스 장애 시 이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이 없습니다.
    가. 회원이 직접 구입한 단말장치 등의 불량으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나.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다.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
    마.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바. 회원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중단
    사. 서비스의 장애가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한 경우
    자.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된 정기점검으로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원이 사용하는 계정 등을 통한 바이러스 프로그램 또는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회원의 정보 및 시스템을 보호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등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센터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4.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한 관리•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은 회원의 필요에 따라 자체적으로 회원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해 암호화(Encryption) 방법을 사용하여야 하고 주기적으로 독립적인 별도 저장소에 회원의 정보 및 자료를 백업하며 기타 최신 보안 패치나 업데이트(Update)를 항상 적용하여야 합니다.
  5.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그 별도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 및 자료(예를 들면, 데이터파일, 문서텍스트, 컴퓨터 소프트웨어, 음악, 오디오 파일 또는 기타 사운드, 사진, 비디오 또는 기타 이미지 등)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 또는 해당 정보가 유래하게 된 사람의 책임이며 특정 정보 및 자료로 인해 센터에 클레임이 제기되는 경우 회원은 센터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센터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신청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센터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개인정보의 위탁)
  1. 센터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센터가 선정한 센터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센터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5조 (기 타)
  1. 본 약관에 포함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해 특약이 필요할 경우, 센터와 회원은 별도의 개별 이용계약서를 작성, 서명 날인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센터와 회원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센터와 회원은 상호 합의를 통하여 이를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하되, 합의를 통하여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하여 해결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6월 14일 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 필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라 한다) 클라우드지원센터에서 처리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수집·보유·처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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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마케팅 정보 생성 및 이용 고객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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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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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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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나. 초·중등교육법」및「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②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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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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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진흥원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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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파기

진흥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 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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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 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cybercid@spo.go.kr)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www.netan.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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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12. 01 ~ 2013. 11. 06 적용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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